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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가되는 이야기

게토레이에서 진행한 REPLAY 캠페인

 

 

 

미국 30대 남성 중 70% 이상이 운동을 하지 않아 스포츠 음료 매출이 줄어드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어릴 적 스포츠 음료를 즐겨 마셨던 30대 이상 남성을 타깃으로 했다. 

 

그들의 감성을 자극할 스토리를 활용해 스포츠를 통한 감동과 함께 직접 하고자 하는 열망을 일깨워주는 것이 목표였다. 먼저 시즌 1은 2009년에 진행됐는데 펜실베이니아의 이스튼고교와 뉴저지의 필립스버그고교 간 미식축구 경기를 'replay'하는 것이었다. 

 

 

두 학교는 1905년부터 매년 추수감사절마다 경기를 치렀던 100년 전통의 라이벌 고등학교다.

 

 

 

 

 

 

 그런데 1993년 정기전에서 7대7 무승부를 기록했는데 이들의 재경기를 게토레이가 지원했다. 

 

게토레이가 당시 선수를 찾아내 끝내지 못한 승부를 겨루는 장을 마련했다. 

 

그리고 두 달간 현역 미식축구 선수와 코치에게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았고 

 

이 과정을 REPLAY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꾸준히 노출했다. 

 

 

 

 

 

 

 

실제 경기 티켓 1만5000장이 90분만에 매진됐고 캠페인은 준비부터 실제 경기, 

 

그 이후 까지 웹사이트와 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이 모든 과정은 또 FOX TV를 통해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되기도 했다.

 

 

 

 

 

 

 

 

 캠페인 성과도 대단했다. 

 

경기가 열린 지역에서는 게토레이 판매량이 63% 증가했고, 

22만5000달러의 비용으로 341만5255달러어치의 미디어 노출효과를 달성했다. 

 

 

57회 칸국제광고제 PR부문과 프로모션&액티베이션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CNN이 선택한 2009년 최고의 스토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어 '시즌2' 역시 기획돼 큰 성공을 거뒀다.

 

 1999년 있었던 Trenton Trojans와 Detorit Catholic Central Shamrocks간 아이스하키 경기가 'replay'됐다. 당시 Trenten 팀의 한 선수가 심각한 부상을 입어 4대4로 게임이 종료됐는데, 이 선수들을 다시 모아 8주간 훈련을 진행하고, 2010년 5월에 다시 경기를 진행했다. 11년만에 이뤄진 재경기였다.

 

 

'시즌3'는 2000년에 있었던 블룸고교와 브라더라이스고교 간 농구 경기였다. 당시 블룸이 42대40으로 이겼지만 시간 지연 등 여러 논란이 있었고 2010년 9월에 다시 모여 경기를 치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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